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리얼룩코리아는 3월 10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23회 국제플라스틱 고무산업 전시회 (23rd Korea International Plastic & Rubber Show) 에 다녀왔습니다.
KINTEX는 국내 전시・컨벤션 센터의 면적 부족 해소 및 동 산업의 국제화를 위하여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아시아 국가 중 4번째로 단일 전시장 10만㎡ 면적을 확보하여 대한민국 전시산업의 국제화를 달성했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국제플라스틱 고무산업 전시회는 국내외의 우수한 플라스틱·고무원료 제품 및 관련 가공기기를 소개하는 전시회로 연관 전시회인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과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제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아침부터 서둘러 지하철을 타고 일산 킨텍스로 향했습니다.
3호선 끝자락 대화역에서 2번 출구로 나와 400m 정도 쭉~ 걸으면 킨텍스에 도착한답니다.
정확한 교통안내를 확인하세요.
전시장 도면 크게보기
전시장은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과 연결되어 있어 전체를 다 보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린답니다.
저도 처음에는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과 국제플라스틱 고무산업 전시회가 한 공간에서 전시되는지 몰랐습니다.
알고 가면 관람에 더 도움이 되겠죠?
이번 전시회는 제게 사출과 금형의 원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안을 들여다 볼수 있게 투명하게 제작된 샘플들과 실제로 기계가 작동해 움직이는 것을 보니 쏙쏙 이해가 되더라고요.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인가 봅니다.
금형은 동일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만들어진 틀인데 쉬운 예로 붕어빵 틀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조그마한 플라스틱 부품들은 사출성형으로 만들었는데요.
이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교한 금형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사출성형 (Injection Molding)은 가열에 의해 녹은 플라스틱 재료를 금형 속으로 사출시켜 고화(固化) 또는 경화(硬化)시켜 성형품을 만드는 가공방법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정신없이 전시회를 돌아다니다 보니 배가 고파져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요.
킨텍스 안에는 분식. 한식. 중식. 일식 등의 음식점이 있었습니다.
킨텍스 식음시설 둘러보기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 사람들의 발길을 따라 2층으로 갔습니다.
2층에는 푸드코트와 스타피쉬라는 뷔페가 있었는데요. 푸드코트는 다양한 메뉴가 있다 보니 사람들이 시끌벅적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저는 조용하고 편하게 밥을 먹기 위해 스타피쉬를 선택했습니다. ^^
스타피쉬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초밥. 롤. 샐러드 등 일반 뷔페와 메뉴는 비슷했습니다.
정신없이 혼잡한 전시회장을 벗어나 여유롭게 식사를 하시고 싶다면 스타피쉬에서 식사를 해도 좋을듯합니다.
스타피쉬 메뉴 및 가격이니 참고하세요.
식사 후에도 전시회 관람은 계속되었는데요.
다음 글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시회는 3월 14일까지 열린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들려보세요. ^^
킨텍스에서 열리는 별에서 온 그대 특별기획전 및 다양한 행사 일정은 킨텍스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킨텍스 바로가기
나에게 딱맞는 케이스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