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는 없는 rs, ra의 뜻

on February 11, 2015


안녕하세요~ 송미례입니다. ^^*
최근 리얼룩 구성품에 중 RS와 RA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RS와 RA가 무엇인지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여러분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그러면 RS와 RA가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

realook component RS RA

간단히 설명하면 RS와 RA는 리얼룩 보호필름 부착시 사용하는 용액입니다.
먼저 R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속 RS글자 위아래에서도 볼 수 있듯이 RS란 REALOOK Screen cleaner의 약자로 조금이라도 먼지가 덜 묻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포함된 용액입니다.
먼지가 덜 묻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있다니 보호필름 부착 전 RS로 터치스크린을 닦으면 확실히 부착이 편리해지겠죠?
다음은 RA입니다.
RA는 REALOOK Application solution의 약자로 RA에 포함된 계면활성제가 끈끈한 접착면에 계면활성 작용을 유도하여 순간적으로 점착을 용이하게 하는 우레탄 보호필름 전용 용액입니다.
여기서 계면활성제란 무엇일까요?
먼저 계면의 뜻을 알아야 하는데요. 계면이란 기체와 액체, 액체와 액체, 액체와 고체가 서로 맞닿은 경계면입니다.
이런 계면의 경계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계면활성제이고요. 이해가 되셨나요?
이러한 RA를 우레탄 보호필름 부착시 손가락과 필름 접착면에 사용하시면 훨~씬 부착이 수월해집니다. ^^
어디에 사용하는지는 알았으니 어떻게 사용하는지만 알면 RS와 RA는 완전 정복입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realook component RS RA

사진에서 RS와 RA의 상단의 가로 선이 보이시나요? 그 부분을 똑! 하고 꺾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이제 RS와 RA 헷갈리지 않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RS와 RA를 잘 활용하여 깔끔하고 만족스러운 부착 성공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 2015년 9월부터 RS 용액은 새로운 디자인 wet. dry 스크린 클리닝 페이퍼 ( screen cleaning paper ) 세트로 바뀌어 제공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