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액정보호필름 잘 붙이는법!

on February 12, 2015


안녕하세요~ 송미례입니다. ^^*
오늘은 먼지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액정보호필름 부착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 초보였는데요.
여러분께도 간단한 시크릿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착 전 보호필름의 최대 적인 먼지를 최소한으로 줄여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지가 없이 부착하는 것이 나중에 먼지를 제거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겠죠?
제가 아는 최상의 환경은 샤워 후 화장실이지만 여러분의 방안이나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바람에 먼지가 실려 오지 못하도록 창문을 꼭꼭 닫아 주세요.
다음으로 분무기를 준비합니다.
둘러보시면 분무기 하나쯤은 눈에 들어오시죠~?^^
분무기로 천장을 향해 구석구석 물을 충분히 뿌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물방울이 먼지를 가라앉혀 주는데요.
1~2분 정도 먼지가 가라앉길 기다렸다가 부착을 시작합니다.

iphone6plus realook screen protector component

먼저 부착에 필요한 보호필름. 극세사. 알코올솜. RS. 먼지제거스티커를 준비합니다.

RS가 무엇인지 궁금하면 클릭!

iphone6plus gray

보호필름이 터치스크린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겠죠?
핀홀의 위치를 참고하여 상하좌우 유격이 일정하도록 보호필름을 터치스크린의 정중앙에 위치시켜 줍니다.
이렇게 미리 위치를 확인하면 부착이 훨~씬 수월해진답니다. ^^

realook dust remover sticker

이번이 간단한 부착의 시크릿이 숨어 있는 순서입니다.
바로 먼지제거스티커인데요.
사실 이 먼지제거스티커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3M사의 매직스카치테이프로 만든 것입니다.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보호필름을 터치스크린의 정중앙에 정확히 위치시켰다면
애써 잡아놓은 위치가 틀어지지 않도록 매직스카치테이프 2개 정도를 사용하여 보호필름의 상단을 가젯에 고정해 줍니다.
면적이 넓은 터치스크린의 경우에는 가로와 세로 중 좁은 면에 매직스카치테이프 3~4개 정도를 사용해
보호필름의 위치가 틀어지지 않도록 가젯에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안심하고 보호필름을 들어 터치스크린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손을 깨끗이 씻는 것도 잊으시면 안돼요~
알코올솜. RS. 극세사. 먼지제거스티커를 이용하여 귀찮아도 먼지 한 톨까지 제거해줍니다. 먼지가 들어가면 마음이 아프잖아요.

 realook screen protector remove dust realook screen protector remove dust realook screen protector remove dust realook screen protector remove dust

이제 2번 후면필름을 조금씩 제거하면서 보호필름을 부착합니다.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면 후면필름 제거 전 보호필름의 위치를 한 번 더 확인해줍니다. ^^
2번 후면필름은 부착 전 실리콘 점착면을 이물질로부터 보호해 주지만
부착을 위해 제거시 오히려 정전기가 발생해 먼지가 달라붙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2번 후면필름을 한 번에 제거하지 않고 우선 1/3 정도만 떼어 위쪽부터 차근차근 부착을 시작합니다.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realook screen protector remove dust

이때 먼지가 들어갔다면 당황하지 않고 먼지가 있는 부분까지 보호필름을 살짝 들어 먼지제거스티커를 이용하여 톡! 하고 제거해줍니다.
나머지 부분도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이렇게 부착하면서 먼지를 제거해주면 먼지 유입이 확 줄어들고 한 번에 부착이 가능합니다.

realook screen protector remove bubble realook screen protector remove bubble

부착이 잘 되셨나요?
이번엔 기포가 문제라고요?
역시 당황하지 않고 극세사를 이용하여 보호필름의 가장자리로 살살 밀어주면 끝!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attach realook screen protector

마지막으로 1번 표면필름을 제거하면 깔끔하고 안전하게 터치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제가 오늘 부착한 보호필름은 리얼룩 지문방지 액정보호필름이지만 투명 액정보호필름. 미러 액정보호필름 등 보호필름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매직스카치테이프 하나로 모두 부착 초보에서 부착 고수가 되어 보아요. ^^
혹시 더 간단한 부착 방법을 아시면 제게도 알려주세요~~

맨 위로
Promo box

나에게 딱맞는 케이스 보러가기

Product name

info info